Winning Presentation in a Day
 - 마음을 사로잡는 프레젠테이션 하루 만에 끝내기
 (Rhonda Abrams/The Planning Shop/January 2006/200 Pages/$19.95)

 책 소개

 프레젠테이션은 간단한 기술을 익히고, 컨텐츠를 선택하고 조직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이해하고 배우고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기술이다. 당연히 프레젠테이션 하면 할수록,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더군다나 대상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프레젠테이션”이라면, 생각을 공유할 수 있도록 설득될 것이고 결국 당신의 목적은 성공적으로 달성될 것이다.

 이 책에서 설명된 방식에 따라 마음을 사로잡는 프레젠테이션을 구성하고 작성해 보라. 모든 작업을 24시간 혹은 그 이내에 마칠 수 있을 것이다. 그 24시간은 연속된 것이 아니라 필요에 따라 작은 단위로 쪼개지는 것이다. 여기에서 중요한 사항은 계획을 위해 업무를 하는 것이다. 필요한 요소를 명확하게 마음에 그린 다음 가능한 빨리 모든 요소들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맞추는 것이다. 이는 같은 일을 계속 하는 불필요한 작업을 제거하며, 당신의 시간과 에너지, 그리고 자원을 갉아먹는 불필요한 단계 역시 없애준다.

1. 프레젠테이션 체크리스트
 
- 적절한 주제와 역동적인 타이틀 결정
- 무엇을, 누구를 위해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할 것인가를 결정
- 회의 시간과 장소 설정
-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사용하고자 하는 모든 정보 수집

2. 프레젠테이션 구조
 
서론은 통상적으로 탁월하고 강렬한 다음 세 가지 요소를 포함한다.
 * 호기심 또는 주목을 끄는 것 - 청중에게 생기를 부여하고 주의를 끄는 것을 생각하라.
 *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설명 - 당신이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이유와 서론의 호기심이 어떤 관련이 있는지 설명하라.
 * 핵심 메시지 - 이것은 청중이 기억하길 원하는 핵심 내용이다.

본론은 당신의 핵심 메시지를 뒷받침하는 사실, 숫자, 예시, 그리고 설명을 나타내는 것이며, 자연스럽게 행동을 취하게 하는 것이다.

결론은 효과적으로 끝내기 위해 당신이 원하는 것, 즉 청중이 기억하고 이해하길 바라는 사항에 대해 상기시켜야 한다.

3. 선택 가능한 사항들

- 강하고 활기 넘치는 전달방식 개발
- 적정한 선에서의 청중 참여 유도
- 가시적 자료를 사용한 자연스러운 처리
- 파워포인트와 같은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사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삼성생명 웹진에서 보고 정리한 내용입니다.

+ Recent posts